제목1

메뉴

제목2

2026학년도 1학기 재입학원서 접수 기간 및 재입학승인절차 안내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25-10-15 13:49:24

1. 관련근거: 학칙 제14조 및 학사에 관한 시행세칙 제77조, 제78조

 

2. 위와 관련하여 2026학년도 1학기 재입학 절차를 진행하고자 하오니 각 단과대학, 학과(전공)에서는 내용을 확인 후 처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재입학신청기간 및 진행일정

   가. 원서접수: 2025.10.20.(월) ~ 22.(수)

   나. 소속장승인 및 서류 제출: 2025.10.20.(월) ~ 29.(수)

   다. 합격자발표: 2025년 12월초(예정)

   라. 등록기간: 2026.2.20.(금) ~ 26.(목) ※ 등록기간 내 미등록자는 입학을 취소함 

   마. 재입학일: 2026.3.1.(일)

 

4. 재입학 승인방법

   가. 재입학대상

       1) 현재 학적이 제적인 학생(2025.09.30. 미등록, 미복학제적자 포함)

       ※ 각 학년도 신입생의 경우 각 학년도 1학기 성적이 있는 경우 재입학 신청 가능

       2) 학사경고 제적자의 경우 1년의 유예기간을 거친 후 입학가능

       3) 자퇴 또는 미등록, 미복학제적자의 경우 최대 2회까지 재입학 가능하며 학사경고 제적자는 통산 1회만 재입학 가능

   나. 절차

       1) 학생: 재입학원서 및 학업계획서 작성 및 제출(소속 단과대학, 학과, 전공 등)

       2) 소속장(단과대학장, 학부장, 학과장, 전공주임교수)

          가) 소속장의 제출서류 검토 및 재입학승인

              - 소속장은 승인기간 내 제출서류(재입학원서, 학업계획서, 성적증명서, 학적부사본)를 검토하여 승인 할 경우 재입학원서 및 학업계획서 서명란에 “승인”으로 수기 후 소속장 서명 또는 도장 날인 후 원본서류 학사지원팀 제출

              - 재입학을 승인하지 않을 경우 재입학원서 및 학업계획서에 “승인 불가”로 수기 후 소속장 서명 또는 도장 날인 후 원본서류 학사지원팀 제출

          나) 각 학과(전공)사무실에서는 학생들의 제출서류 중 재입학원서와 학업계획서를 원서접수 기간 중 수합하여 기간(2025.10.20.~29.)내 학사지원팀에 제출

              (사본은 학생에게 배부하여 학생이 성적증명서와 학적부사본과 같이 학사  지원팀에 직접 제출하도록 안내 요망)

 

5. 기타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반드시 담당자(학사지원팀 황철민 5025)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1. 재입학생 모집 안내문 1부.

     2. 재입학 원서 및 학업계획서(양식)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