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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기반 통합 학사 상담시스템 서비스 오픈 안내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25-10-20 15:47:12

1. 데이터혁신팀은 AI·데이터 기술을 기반으로 학생 맞춤형 교육환경을 조성하여 학생지원 서비스를 혁신하고, 교육 및 연구행정 업무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생성형 AI 기반 통합 학사상담시스템(챗봇)을 개발하여 운영을 시작하였습니다.

 

 

2. AI 기반 통합 학사상담시스템은 서비스 대상에 따라 학생용(슈리챗), 교직원용(유시챗)으로 구분하여 운영되고 있으며, 서비스 개요 및 주의사항 등을 알려드리니 챗봇 이용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AI 챗봇 서비스 개요

구분

슈리CHAT

유시CHAT

서비스 대상

학생

교수·직원 등 교직원 전체

접근경로

본교 홈페이지 화면(개방형)

종합정보시스템 포탈 화면(폐쇄형)

로그인 방식

오픈형(성명/휴대폰번호 입력)

폐쇄형(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서비스 내용

학칙·규정, 학사정보,

홈페이지 공지 등 대학생활 전반

교내 교육·연구 등 행정정보

데이터 소스

■ DB 자동 연동

 - 홈페이지           : 공지사항(학사, 장학, 행사, 일반/봉사)

 - 학생성장지원시스템 : 게시판(공지사항)

 - 규정관리시스템     : 전체 현행 규정, 시행세칙 등

■ 본교 주요 웹페이지 URL 동기화

■ 서비스 제공 행정부서별 관리자 업로드 자료

 

         ※ 챗봇은 현재 베타 서비스 중으로 연동되어 있는 데이터 소스 정보 기반으로 답변을 제공함.

            자료가 연동되어 있지 않거나, 서비스와 관련없는 질문 등에는 답변하지 않음.

 

         ※ 수험생/학부모/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는 추후 개발 예정임

 

 

   나. 이용시 주의사항

 

       1) 생성형 AI의 특성 상, AI 답변은 참고용으로만 활용하고, 중요한 사항은 반드시 출처 및 근거자료를 확인 후 담당부서에 재확인해야 함

 

       2) 대화 중 개인정보나 민감정보를 입력하지 않도록 주의해야함

 

       3) 질문을 구체적으로 할수록 더 정확한 답변을 얻을 수 있음


       4) 채팅창 아래의 '문의 글 남기기'를 누르면, 담당자가 순차적으로 답변을 남기며 입력된 연락처로 문자가 전송됨

 

       5) 외국인의 경우, 사용기기의 언어설정에 따라 자동 번역되어 답변됨

          (챗봇 Home 우측하단의 '설정'에서 직접 언어 변경도 가능함)

 

       6) 줄임말이나 오타 입력을 지양하고 가능한 정확한 용어로 질의해야 함

 

 

   다. 기타사항

 

       1) 오류 및 불편사항 신고, 의견 제안 : http://forms.gle/iqNrEowmt9MFq4bRA

 

       2) 관련 문의 : 데이터혁신실(☎ 02-970-7982 / ddit@swu.ac.kr)

 

 

붙임  AI 챗봇 서비스 오픈 포스터 1부.  끝.